빵순이인데 다이어트 중이라면? 비건디저트 브랜드 추천 top3 (feat. JMT)

한 번쯤은 들어본 비건디저트. 동물성 재료를 사용하지 않고 만들어진 디저트를 의미한다. ‘아, 뭐야 그럼 맛없는거 아니야?’라고 생각했다면 걱정 붙들어 메시라. 속세에 찌든 나의 입맛도 깜짝 놀라게 만든, 앞으로 당신의 입맛도 놀라게 만들 맛과 건강을 모두 가진 비건 디저트를 소개해 보겠다.

비건디저트

비건디저트의 개념

‘아… 빵 먹고 싶다’

도대체 다이어트만 하려고 하면 빵이 왜 그렇게 먹고 싶은지. 평소에도 눈이 가는 빵이지만 다이어트하겠다고 마음만 먹으면 그렇게 빵이 먹고 싶었다. 시험기간만 되면 공부 빼고 다 재밌듯이 다이어트할 때면 닭가슴살이랑 고구마 빼고 다 맛있다. 심지어 퍽퍽한 식빵조차 맛있는 건 도대체 왜 그런 걸까. 한숨을 푹푹 쉬며 이왕 먹는 빵 건강하게라도 먹으면 조금 괜찮으려나 싶어서 SNS에 기웃거렸다.

NO 밀가루, NO 버터, 글루텐프리 내 눈을 사로잡은 문구였다. 스크롤을 내려보니 우유, 버터, 계란을 넣지 않고 만든 빵이라는데 생긴 건 꼭 속세의 맛을 가진 친구들과 비슷했지만 훨씬 더 건강하고, 영양소까지 함께 있는 베이커리였다. 나는 마치 두 마리 토끼를 잡은 기분에 매우 흥분했다.

‘좋아, 이게 바로 내가 찾던 거야!’

비건은 아니지만 건강하게 체중을 감량하고 싶은 욕망으로 이글거리던 나였기에 비건디저트에 관심을 갖게 되었다. 물론 비건 자체가 자동적으로 다이어트 효과를 내주는 건 아니다. 다이어트의 핵심은 적절한 식이조절과 영양균형이다. 그렇지만 건강한 영양소를 통해 도움은 받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

지금부터 내가 추천하는 비건디저트 브랜드의 2곳은 열심히 체중을 감량하던 시절 나의 입 터짐을 지켜줬던 곳이고 나머지 한 곳은 내가 현재 가보고 싶은 곳이다. 워낙 비건 베이커리로 유명한 곳이기도 하고 맛도 훌륭하다고 하니 꼭 가보고 싶다

비건디저트 브랜드 추천 top3

1. 망넛이네 (찹싸루니)

망넛이네 찹싸루니

’이게 진짜 비건이라고..?‘ 포장을 뜯어 한 입 베어 물면 꾸덕하고 달콤한 스프레드가 온 입안에 퍼진다. 빵떡 식감의 쫀득쫀득함과 꾸덕하지만 부드러운 스프레드는 속세의 맛과 비슷 아니 더 훌륭했다. 사실 비건 제품이 모두 가격대가 있는 편이긴 한데 이 제품은 퀄리티에 비해 비교적 저렴편(개당 : 2,280원)이라고 생각한다. 내가 애정 했 제품은 다크초코칩 찹싸루니와 녹차품은다크 찹싸루니인데 빵보다는 떡의 식감에 가깝기에 포만감도 훨씬 크다. 간식 보다 운동 가기 전 식사 대용으로 가볍게 먹기 좋았다

2. 빵어니스타

빵어니스타 두부케이크

담백한 맛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무조건 먹어봐야 하는 ‘빵어니스타’. 밀가루가 아닌 ‘국내산 쌀가루’를 사용하여 만든 비건쌀빵 이다. 내가 가장 좋아했던 종류는 스콘이다. 퍽퍽해서 목이 메는 순간에 시원한 아이스 아메리카노 한 모금을 마셔주면 지금 내가 다이어트를 하는 건지 헷갈리는 기분이 든다. 그 외 타르트부터 쿠키까지 다 맛이지만 특이하게도 두부를 사용해 만든 쉐이크 음료까지 있다고 하니 다양하게 비건디저트를 즐길 수 있다.

3. 지구제과

지구제과

연남동 끝자락에 조그마한 가게 ‘지구제과’. 아직 나 역시도 가본적 없지만 워낙 유명하기도 하고 눈으로만 벌써 100번은 먹어본 비건디저트 가게이다. 사장님이 재료를 아끼지 않아 비쥬얼도 훌륭하고 맛은 더 훌륭하다고 이미 소문이 자자하다. 모든 제품은 당일 제조 및 당일 판매가 원칙이라고 한다. 제일 먹어보고 싶고 또 추천하고 싶은 제품은 얼그레이 아몬드 케이크와 바나나 캐러멜 피칸 케이크! 담백하면서 달콤한 부담없는 건강한 디저트를 먹고 싶다면 한번 가보는 것도 좋겠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