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 라식, 렌즈 오래 껴도 가능할까?! (일반 라식과의 차이점, 수술비용)

스마일 라식

스마일 라식과 일반 라식, 라섹의 차이점

스마일 라식은 일반 라식보다 각막을 적게 절개해 진하는 수술법입니다. 스마일 라식은 2011년에 임상 도입되었는데요! 시력 회복이 빠르고 통증과 안구 건조증이 적다는 장점이 있어서 매우 만족도가 높은 시력교정술입니다. 일반 라식과 라섹을 비교해보자면 수술 방식에서의 차이가 존재합니다.

스마일 라식

각막 절편(뚜껑)을 만들지 않고 2mm 내외의 미세 절개창을 통해 교정 조각을 꺼내 마무리하는 방식으로 진행합니다.

일반 라식

각막의 20mm 정도 절개해 절편(뚜껑)을 만들어 젖힌 후 헤이저로 시력을 교정하고 다시 덮는 방식으로 진행합니다.

일반 라섹

각막 절편(뚜껑) 생성 없이 알코올 또는 브러시를 이용하여 각막 상피를 제거한 뒤 시력을 교정하는 방식으로 진행합니다.

스마일 라식의 장점

스마일 라식은 일반 라식, 라섹과 비교했을 때 각막을 2mm 내외로 절개하기 때문에 눈에 가해지는 부담이 적고 회복이 빠르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는데요. 이러한 부분 때문에 각막이 얇거나 고도근시 혹은 초고도근시라면 스마일 라식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수술 비용은 병원마다 차이가 있겠지만 일반 라식, 라섹의 경우 100~200만원 초반 이고, 스마일 라식은 그보다 비싼 200~300만원 선입니다. 스마일 라식이 비싼 이유는 장비의 차이라고 하는데요. 스마일 라식 수술이 가능한 기계가 독이 ‘자이스’사의 장비뿐이고, 눈을 고정하는 기구도 일회용 소모품이기 때문에 기구 값이 수술비에 포함되어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스마일 라식 부작용

스마일 라식뿐만 아니라 일반 라식, 라섹의 경우도 마찬가지로 빈번한 수술 후 부작용은 안구건조증과 빛번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라식, 라섹의 경우 각막절편을 만들거나 각막 신경이 노출되어 각막 표면으로 가는 말초신경들이 절단되기 때문에, 이 신경들이 재생될 때까지는 반사적으로 분비되는 눈물의 양이 감소하여 안구건조증이 심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반면 스마일 라식의 경우 2mm의 미세절개를 하기 때문에 각막신경 손상을 최소화 하여 일반 라식, 라섹대비 안구건종증 및 빛번짐 발생 위험도가 낮다는 강점이 있습니다.

FAQ.

Q. 스마일 라식 수술 후 회복기간은 얼마나 되나요?

A. 보통 스마일라식 환자들은 수술 후 1~2일 이내에 일상 생활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회복 기간은 개인의 눈 건강 상태에 따라 조금씩은 차이가 있지만 일반적으로는 몇 주 이내에 최종적인 시력을 얻을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